빛으로 소금으로

3일 기도의 영적파워

  • HOME
  • 빛으로 소금으로
  • 기도응답의 선물

기도응답의 선물

7. ‘52주 요나체험’
작성자 : 작성일시 : 2020-04-03

 

201511, 일곱 번째로 출판된 책 ‘52주 요나체험은 절정에 오른 하나님의 기적을 만나게 한다. 16년 동안 한결같이 은혜로운 체험과 신앙예화,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해오면서 국민일보에 연재되었던 겨자씨’, ‘역경의 열매에 소개된 간증, 그리고 CTS TV ‘빛으로 소금으로CBS TV ‘영혼의 양식을 통해 선포된 방송설교를 세트로 묶어 정리한 이 책은 그리스도인들에게 1년 동안 영적 자양분을 제공해 주고 있다. 이 책은 시대의 흐름에 맞게 간단명료한 구성과 스마트한 편집으로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게 되었다는 것이 서점가의 총평이다.

일분일초를 쪼개며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무엇을 위해서 그렇게 분주하고 정신없이 살아가는 것일까?’ 이런 애매한 문제에 대하여 이 책에서는 세월을 아끼라(5:16)는 성경말씀으로 해결책을 제시한다. 때가 악하기 때문에 세월을 아끼라는 말씀을 주신 만큼 우리는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한다. 만약 요나처럼 자기 생각을 앞세워 하나님의 뜻을 외면하다가 큰 시험을 당해본 사람이라면, 하루속히 돌아오면 된다. 실패와 좌절의 구덩이에서 빠져나와서 회개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이야말로 진정 세월을 아끼는 성도의 삶이다.

공동 저자인 이 원장과 장 목사는 니느웨 사람들은 요나가 전한 이 같은 말을 듣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들여 회개한 뒤 구원을 받았다면서 위기에 처한 우리도 바로 회개하고 하나님 뜻대로 살면 실패와 좌절의 구덩이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고 이 책에서 밝히고 있다.

이 책은 바쁜 일상에 쫓기고 있는 크리스천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역할을 한다.”는 책소개 서평이 나온 이 책은 매 장마다 3가지(칼럼, 체험, 메시지)의 다른 구성을 조합해 먼저 질문을 던지면서 내용이 시작된다.

장덕봉 목사는 복음적 적용으로 내용을 연결시킴으로써 청년 세대들의 전도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삶에서 체험한 하나님의 강권적인 역사하심은 광야생활을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의 기적적인 응답을 연상시켜 영적침체로 힘들어하는 성도들에게 신앙성장의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